공지사항

HOME > 회사소개 > 공지사항

일반 복구 / 정밀 복구 안내

관리자 490

 

데이터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손상되기가 쉽습니다. 전기적 오류, 윈도우 덮어쓰기 손상, 베드섹터 등의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자료가 유실됩니다.

 

Usb, sd카드, 외장하드 는 FAT32, NTFS, exFAT 등 파일 시스템 정보 와 실제 데이터가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 영역으로 구분됩니다. 파일시스템에는 폴더명, 파일이름, 파일 크기, 파일이 만들어진 시간 등 파일 목록에 관련된 중요한 정보가 있습니다. 

 

일반 복구는 파일 시스템과 사용자 데이터 영역을 분석하여 복구 작업을 진행 합니다.   

 

정밀 복구 작업은 다음과 같은 경우 진행될 수 있습니다. 

  

1. 파일시스템 영역의 손상이 심한 경우, 일부 파일이 없어진 것처럼 안보이거나, 파일이 손상되어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 파일 시스템 영역에서 손상으로 파일 정보는 알 수 없지만, 실제 데이터 영역에서는 조각 형태의 Raw 파일 형태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런 경우에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파일을 찾기가 어렵고, 정밀 복구 작업으로 파일을 세밀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

 

2. 한글이나 엑셀, PPT 등 문서 작업을 하면서 만들어지는 임시 파일이나, 백업 파일, 수정 이전의 히스토리 파일, 파일 복사 이동 흔적이 있을 수 있어, 문서 작업의 흔적을 정밀 작업을 통해 복구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  

3. 베드섹터 나 인식불가 등 물리적 손상의 원인으로 원격으로 진행되기 어려운 경우에 방문이나 택배 발송을 통하여 데이터 복구 장비에 의한 오프라인 작업도 가능합니다. 

 

원격 작업 중 디스크 손상이 있는 경우 손상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 특히 떨어뜨린 경우와 같은 물리적인 충격이 있는 경우 진행 중에 손상이 진행될 수 있어 사전에 상담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
  

정밀 복구는 작업 시간, 용량에 따라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.